KASEC
아침햇살(KASEC)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05.2016

전체     10456
오늘방문     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9 명
  달력
 
[스크랩] "우리 1박2일 여행 떠나요"
07/01/2017 16:06
조회  113   |  추천   0   |  스크랩   0
IP 47.xx.xx.152
한미특수교육센터 주최로 발달장애인 가정이 1박2일 여행을 떠난다. 왼쪽부터 한미특수교육센터 로사 장 소장, 크리스티나 권 이사.
한미특수교육센터 주최로 발달장애인 가정이 1박2일 여행을 떠난다. 왼쪽부터 한미특수교육센터 로사 장 소장, 크리스티나 권 이사.
"여행이라는 단어를 입에 올리기도 어려운 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어려운 것을 저희가 해보렵니다."

한인 발달 장애인 지원 비영리단체인 한미특수교육센터(소장 로사 장)가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도한다. 바로 '발달장애인' 가족들의 1박2일 여행이다. 센터는 오는 28일(금) 한미특수교육센터 앞에서 출발, 샌디에이고 시월드, 시포트 빌리지, 실투어, 샌디에이고 올드타운, 라호야 비치를 일주하는 여행 코스를 기획했다.

로사 장 소장은 "한국에서 발달장애인 가족들이 제주도로 전세기를 띄워 여행을 떠나는 '효니 프로젝트'에 대해서 듣고 우리 남가주 한인들도 전세버스라도 대절해서 가족여행을 가보자는 아이디어를 냈다"며 "장애 정도에 다르지만 대부분의 가정은 여행은커녕 나들이도 어려운 현실에서 자녀와 가족이 함께 추억쌓기 휴가를 가기로 했다" 고 취지를 설명했다. 그는 또 "당사자가 아니면 잘 모르는 것이 장애 자녀가 있는 가정들의 속사정"이라며 "이번에 시작하는 여행을 잘 진행해서 좋은 프로그램으로 정착시켜 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서 상당한 기금(노아펀드)을 기부한 크리스티나 권 이사는 "영어권 가정의 경우, 이런 기회나 복지혜택에 대한 정보가 많다"면서 "상대적으로 기회나 정보가 부족한 이민자 가정의 발달장애 자녀와 부모를 위한 이 프로그램이 향후 많은 도움과 위로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 이번 행사는 삼호관광에서 특별 후원에 나서 숙식과 입장료 일부를 지원,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이 되도록 준비했으며 소아발달 전문의인 박현선 박사가 스태프들과 동행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이외에도 왕글로벌넷 등에서 간식을 제공했다.

로사 장 소장은 "여름 휴가 시즌이라서 곳곳에서 한인들을 만날 수 있다"면서 "발달 장애인을 볼 경우 불편한 기색보다는 그 장애를 인정해주고 따뜻한 눈길과 손길을 내어주어서 이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행사 인원은 가족을 포함해 버스 한대에 맞게 선착순 40명으로 한정했고 노아펀드의 지원덕분에 참기비용은 1인당 150달러로 가능해졌다. 한미특수교육센터 측은 이 행사와 관련해 도움의 손길과 기부, 지원도 부탁했다.

▶문의:(562)926-2040, syoon@kasecca.org

장병희 기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일정이 잘 마무리되도록 더욱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혹시 주위에 자폐나 발달장애 자녀가 있는 분들께 많은 홍보도 부탁드립니다.
"센터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