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SEC
아침햇살(KASEC)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05.2016

전체     10426
오늘방문     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9 명
  달력
 
무료로 자녀의 발달 검사 받아보세요 -OC
02/27/2017 11:32
조회  308   |  추천   1   |  스크랩   0
IP 47.xx.xx.152

토요일 무료 발달 선별 검사 인터뷰가 실렸습니다.

많은 부모님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5038471  원본보기




OC한인들을 대상으로 어린 자녀들의 성장.발달 상태를 무료로 체크해 주는 행사가 마련된다. 

한미특수교육센터(이하 KASEC, 소장 로사 장)와 패밀리서포트네트워크(FSN)의 주최로 진행되는 '0~5세 OC아동을 위한 무료 발달선별검사'가 내달 10일 오전 8시30분부터 애너하임의 성토머스한인성당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20명의 아동발달전문가들이 언어, 정서발달, 안과, 치과, 청각, 대근육 운동발달, 소근육 운동발달, 종합적 발달 등 총 8개 항목에 걸쳐 약 90분간 선별 검사를 실시한다. 또한 자녀 행동 및 심리 문제에 대한 상담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영어에 어려움을 겪는 한인 자녀들의 언어발달 상태를 정확하게 판단하기 위해 캘스테이트 풀러턴 휴먼커뮤니케이션학과 언어소통장애 전문 승혜경 교수와 김민정 교수가 한국어로 검사에 나선다. 또한 뉴욕라이프에서 10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한인들의 통역을 도와준다. 

로사 장 소장은 "한인 부모들의 경우 자녀의 행동이 이상해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많아 조기 발견 차원에서 매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병원서 자폐증 전문의와 상담하려면 수 개월까지 기다려야 하는데 이번 행사에선 전문가들로부터 즉석에서 무료로 진단을 받을 수 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KASEC 자문위원인 박현선 OC아동병원 자폐센터의 소아과 및 행동발달 진단 전문의는 "지난해 행사에 참여했던 아동 가운데 추가 전문진단으로 연결된 사례가 전체의 85%에 달했다. 발달.행동 장애 여부를 부모가 판단하기 어려워 자칫 치료시기를 놓칠 수 있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박 전문의는 ▶언어발달의 경우 한 살이면 엄마, 아빠 이외에 1개 단어 구사, 2세에는 두 단어 연결 구사, 3세 때는 감정을 말로 표현을 할 수 있어야 하며 ▶한 살이 넘도록 혼자서만 놀거나 나누기를 싫어할 경우 ▶15개월이 됐는데도 걷지 못할 경우에는 가능한 빨리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노아펀드.왕글로벌넷.재외동포재단.오픈뱅크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무료 행사는 선착순 50명으로 제한되며 참가자들에게는 키재기표, 가방과 뉴욕라이프의 어린이 신분증을 무료로 증정한다. 

▶예약 및 문의: (562)926-2040


박낙희 기자

발달장애, 발달검사, 한미특수교육센터, 오티즘, 자폐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