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SEC
아침햇살(KASEC)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05.2016

전체     13174
오늘방문     4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9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스크랩] 아름다운 하모니로 장애학생 후원
07/21/2017 14:29
조회  228   |  추천   0   |  스크랩   0
IP 47.xx.xx.152
내달 6일 첫 OC공연을 통해 한미특수교육센터를 후원하는 LA체임버콰이어의 이정욱(가운데) 예술감독이 센터 로사 장(왼쪽) 소장과 박세연(오른쪽) 뮤직디렉터와 함께 공연을 소개하고 있다.
내달 6일 첫 OC공연을 통해 한미특수교육센터를 후원하는 LA체임버콰이어의 이정욱(가운데) 예술감독이 센터 로사 장(왼쪽) 소장과 박세연(오른쪽) 뮤직디렉터와 함께 공연을 소개하고 있다.
발달장애학생들을 후원하기 위한 자선 음악회가 열린다.

남가주를 무대로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는 LA체임버콰이어(지휘 예술감독 이정욱, 이하 LACC)가 OC지역 발달장애아동 지원 비영리단체인 한미특수교육센터(소장 로사 장, 이하 센터) 후원을 위해 내달 6일 오후 7시 애너하임 성토마스한인성당(412 N. Crescent Way)에서 2017 여름 콘서트를 개최한다.

OC에서서 첫 연주회를 개최하는 LACC는 이번 공연에서 ‘Jesus Loves Me’ ‘I Lift up Mine Eyes’ 등 귀에 익은 성가곡을 새롭게 편곡해 선보이게 된다. 또한 센터가 발달장애학생들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하모니아 뮤직 아카데미의 체임버 오케스트라와 기타 앙상블이 특별 출연해 총 5곡의 아름다운 선율을 청중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LACC 이정욱 예술감독은 “지난 2004년 창단 이래 공연을 통해 여러 단체들을 후원해 왔는데 최근 4년간 디즈니홀 공연 등 바쁜 일정 관계로 주춤했던 후원사업을 재개하고자 대상을 물색하던 중에 하모니아 뮤직 아카데미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는 LACC 박세연 부지휘자의 소개로 이번 자선 공연을 하게 됐다. 장애학생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이번 연주회 주제를 '사랑과 자선'으로 정하고 이에 어울리는 곡들로 선곡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했다.

LACC는 20대에서 60대까지 전공 및 비전공자 30여 명이 모여 LA매스터코랄 및 LA필하모닉과 협연 등을 통해 주류사회에서도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인커뮤니티 대표 합창단으로 알려져 있다. LACC는 지난 봄 남가주 한인합창단으로는 처음으로 바하의 요한 수난곡을 바로크오케스트라와 협연했으며 이번 여름 콘서트에 이어 겨울에는 메시아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박세연 뮤직디렉터는 “센터의 하모니아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 및 비장애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음악활동을 할 수 있게 돼 이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호응이 뜨겁다. 특히 이번 연주회 출연을 위해 3개월 전부터 연습해 왔는데 아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장애에 대한 인식 변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로사 장 소장도 “이렇게 후원에 나서줘 감사드린다. 음악활동을 통해 행동장애 치유에 큰 도움이 되고 있어 프로그램 및 연주활동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연주회 티켓은 20달러이며 수익금은 센터에 기부된다. 티켓은 전화(213-800-4149) 및 당일 행사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박낙희 기자
여러분들의 큰 박수가 우리 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더욱 자신있게 음악을 할수 있는 발판이 되어집니다.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음악회는 8월 6일 일요일 오후 7시 St.Thomas Catholic Center(412 N Crescent Way, Anaheim, CA 92801, 5번 프리웨이 Brookhunrst와 Euclid 사이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아름다운 하모니로 장애학생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