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Village
해피빌리지(happyvillag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3.01.2011

전체     21325
오늘방문     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중앙 커뮤니티 봉사상 수혜단체 2
02/08/2016 15:13
조회  2182   |  추천   0   |  스크랩   0
IP 74.xx.xx.108

'중앙 커뮤니티 봉사상'을 받은 생명의전화 박다윗 목사(왼쪽).나눔과 사랑이 넘치는 한인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봉사활동을 북돋우는 ‘중앙 커뮤니티 봉사상’ 시상이 지난 27일 있었다. 중앙일보 산하 비영리단체 해피빌리지는 선구자라이온스클럽과 함께 2013년부터 봉사단체 2곳을 선정해 커뮤니티 봉사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는 프로골퍼 케빈 나 선수가 세운 케빈나파운데이션과 공동으로 ‘중앙 청소년 자원봉사상’을 신설해 봉사에 앞장선 청소년 5팀(개인 및 그룹)을 선발해 격려했다. 올해 수상한 7팀을 차례로 소개한다.

생명의전화(대표 박다윗 목사)는 1998년 6월 LA에서 처음 시작됐다. 박다윗 목사는 “경제적,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민자가 많다”며 “이들의 고통을 나눈다는 취지에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가족, 친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괴로움, 슬픔, 어려움, 외로움을 호소할 수 있는 곳을 찾던 한인들이 생명의전화를 통해 위로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생명의전화는 지난 17년간 총 4만6118건의 상담전화를 받았다. 박 목사는 “이민생활에서 오는 가족 갈등, 경제적 어려움, 좌절 등에 대한 상담도 많지만 최근에는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고 도움을 청하는 한인이 크게 늘고 있다”며 “다행히 생명의전화 상담원들이 상처를 치유하고 용기와 희망을 줘 자살충동 등 비극을 막은 경우도 적지 않다”고 말했다.

생명의전화는 올해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더 깊은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회관을 찾고 있다. 자살한 한인의 유가족과 친지가 충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기금을 모으고 있다. 상담서비스도 인터넷 시대에 맞춰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박다윗 목사는 “한인사회의 어둡고 가리워진 부분을 생명의전화가 감쌀 수 있도록 사랑과 봉사로 헌신하겠다”고 강조했다.

▶문의: (213)480-0691

이재희 기자

이 블로그의 인기글

중앙 커뮤니티 봉사상 수혜단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