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enmean
Pororo(Goldenmea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07.2017

전체     3210
오늘방문     3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오만
09/10/2017 09:28
조회  283   |  추천   4   |  스크랩   0
IP 172.xx.xx.229



인터넷 포털 다음(daum.net)의 이재웅과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의 실명을 거론하면서 서로 오만하다며‘ 논쟁을 벌였다고 한다.




예전에 타짜 란 영화가있다. 사채업자이자 노름꾼 곽철용이 고니에게 하는 대사중 이런 말이 있다"내가 건달 생활을 17살에시작했다 그나이때 시작한 놈들이100이다 치면 지금 나만큼 사는 놈은 나혼자 뿐이다 나는 어떡해 여기가지 왔느냐 잘난놈 제치고 못난놈 보내고 안경,제비같이 배신한 새끼들" ..


다죽였다!


그시절 택시기사들은  첫손님으로 안경쓴 사람을 태우지 않았습니다. 이유인즉 재수없다고 나처럼 안경쓴 사람이 무슨 죄인지 눈이나빠 안경쓴것도 불편한데 안경쓴사람은 왜 비열하고 재수없다고 생각하는 걸까? 이런 말도 안되는 검증되지않은 편견과 아집을 김상조씨 마음 구석에 있는걸까?..


다죽이고 싶은가?

난 이분을  TV에서 정규재씨와 논쟁하는것을 보았다 참 자기신념이 강한분이라 생각했다. 신념이 강한 사람,지식을 많이 지니고있다고 자부하는 사람일수록 확증편향(confirmation bias) 이 심하다고 한다. 자신의 신년에 찬 확신과 증거가 편향에 편승하면 그수렁에서 벗어나기란 그리 쉽지 않다고 한다.


아직까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재벌-저임금-부동산이라는 3대 축이 악순환을 일으키는 상황에서 적합한 정책적 대안을 내놓지 못하고 오직 대기업 불공정에만 포커스를 마추고 기업을 참수하려 한다. 그 불공정의 핵심적인 원인은 그 ‘체제’의 수혜를 받는 수도권 중산층이며, 그들은 모두기회주의적일 수 밖에 없음을 간과하지 못하고..


문재인 대통령님은 새로운 ‘집권 연합’을 구축할 수 있는 지도력을 확보할 가능성이 낮아 보인다.왜냐하면 처참함은 나덜나덜해진 남루함이며, 처절함은 더 이상 갈 데가 없는 괴로움이며, 처연함은 그 두 가지를 받아들이고 승인했을 때의 상태 이기에..


성의에는 의도가 있지만  정성에는 의도가 없다. 동정은 행동으로 표출되고 연민은 마음으로 표출된다. 은은한 것은 향기가 있고 은근한 것들은 힘이 있다.  

"싸우지 마세요" "혼내려 하자 마세요" 당신도 5년후에는 <적폐>라는 깃치아래 점령군 깃발아래 서초동 건물을 들락거릴수 있을 테니까요

"태클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베 에 대한 나의견해 09/20/2017
문대통령님에게 고함 09/15/2017
세력 09/12/2017
불공정 09/09/2017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