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mi
J도우미(doum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11.2008

전체     831176
오늘방문     3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3 명
  달력
 
5월 15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서정'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
05/18/2020 11:46
조회  710   |  추천   2   |  스크랩   0
IP 162.xx.xx.170

안녕하세요,

J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저희 J블로그에서는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 한편씩을 LA 중앙일보에 지면에 소개하는 [블로그뉴스]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5월 15일 경제 10면에 [서정] 님의 포스트 [스페인 여행의 마지막을 장식한 고풍스러운 도시 '톨레도'] 가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매주 금요일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를 지면에 게재하여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활동을 지원하고 좋은 소식을 지면을 통해서도 널리 알리게 될 예정입니다.


블로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koreadaily.com/doumi/1147460



스페인 여행의 마지막을 장식한 고풍스러운 도시 톨레도


스페인 여행에서 마지막 도시인 톨레도로 향했다. 톨레도는 타호 강에 둘러싸인 고풍스러운 도시로 2 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1560 이전에는 스페인 제국의 수도이기도 했다. 도시에는 기독교, 유대교, 이슬람교 유적이 함께 공존하며, 다양한 문화와 중세 모습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다. 도시는 1986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

톨레도에는 알카사르와 대성당 외에도 수백 개가 넘는 기념비가 산재해 있다. 그중에서 일곱 군데의 유적을 골라 관광상품으로 만든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톨레도 팔찌라는 프로그램이다. 가격은 일반 10유로이다.

산토 토메 성당에는 그레코의 오르가즈 백작의 매장 전시되어 있다. 너무나 유명한 작품이라 세계 각지에서 사람들이 찾는다. 그레코는 작품을 1588 완성했다. 1312 사망한 오르가스 백작은 신앙심이 매우 깊고 자비로운 사람이었다고 한다. 쓰러져 가던 성당을 재건하고 사후에는 교회와 성직자들에게 기부를 했다. 전설에 따르면 그가 매장되는 순간 어거스틴과 스테판이 천상에서 내려와 매장하는 것을 도왔다고 한다. 그레코는 그림에서 그리스도와 성모 마리아와 함께 성인의 모습도 그려 놓았다. 안타깝게도 사진 촬영은 없다.

빛의 예수 이슬람 사원은 999년에 지은 건축물이다. 처음에는 이슬람 사원으로 지었지만, 후에 교회로 바뀌었다. 다행인 것은 기독교인들은 사원 전체를 파괴하지 않았다. 내부만 조금 바꿔 놓은 것이다. 1186 교회로 바뀌면서 사각형 건물 뒤로 둥근 예배당 건물을 완성했다. 예배당에는 십자가에 달린 예수님 조각과 천장에는 프레스코화가 그려져 있다. 톨레도에 남아 있는 10개의 이슬람 건축물 중에는 보존 상태가 가장 좋다.

로스 헤수이타스 교회는 톨레도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곳이다. 교회 전망대로 올라가면 톨레도 대성당과 알카사르 그리고 시내 전경을 관망할 있다. 성당의 역사는 3세기부터 시작됐으며 현재 건물은 1718년에 지은 것이다. 예배당에는 바로크식 중앙제단과 프레스코화로 장식한 작은 예배당이 있다. 교회는 성모 마리아에게 헌정됐다.

알칸타라 다리는 타구스 위에 세운 다리다. 톨레도로 들어가는 입구 하나다. 다리의 역사는 깊다. 2세기 로마 시대 때부터 시작됐다. 9세기에는 아랍인들이 아치와 개의 작은 아치로 재건축했다. 아랍어로 다리를 뜻하는 알칸타라 이때부터 부르기 시작한 것이다. 다리는 언제 봐도 아름답지만, 새벽에 보면 더욱더 신비롭다. 물안개가 다리를 포근히 감싸고 있기 때문이다. 자동차를 타고 미라도르 전망대로 향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톨레도는 눈물 정도로 아름답다. 풍경을 가슴에 꾹꾹 눌러 담았다.

자세한 내용과 사진들은 아래 블로그에서 감상할 있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서정

(‘곽노은의 음악과 인생&여행블로그, http://blog.koreadaily.com/nounkwak)

이 블로그의 인기글

5월 15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서정'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