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mi
J도우미(doum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11.2008

전체     825723
오늘방문     5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3 명
  달력
 
2월 27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서정'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
02/27/2020 11:14
조회  465   |  추천   4   |  스크랩   0
IP 12.xx.xx.92

안녕하세요,

J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저희 J블로그에서는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 한편씩을 LA 중앙일보 (스포츠연예 10면) 에 소개하는 [블로그뉴스]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월 27일 지면에 [서정] 님의 포스트 [스페인 여행, 수로의 도시 '세고비아'] 가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매주 목요일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를 지면에 게재하여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활동을 지원하고 좋은 소식을 지면을 통해서도 널리 알리게 될 예정입니다.


블로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koreadaily.com/nounkwak/1136896



스페인 여행, 수로의 도시 세고비아


스페인의 도시 세고비아는 수로의 도시다. 2천 년 전 건설된 수로교가 지금까지 잘 보존되어 있기 때문이다. 거대한 물탱크에서 빠져나온 물은 경사진 수로교를 거쳐 세고비아까지 오게 된다. 물도 깨끗하다. 수로교를 통해 물이 흐르는 동안 모래 등 불순물을 모두 걸러낸다. 물은 세고비아 주민들과 대중목욕탕 등 물이 필요한 모든 곳에 사용됐다.

그런데 도시를 관통하는 수로교가 장관이다. 수로라기보다는 아치형으로 만든 성체라 할 수 있다. 가장 높은 곳이 28.5m, 낮은 곳은 6m에 이르는 수로교는 그 길이가 모두 813m에 이른다. 1(75)2층 구조(88)로 된 아치는 로마 건축 기술의 하이라이트다. 보통 한 개에 1, 가장 큰 것은 2톤에 이르는 돌은 접착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네모로 다듬은 24천 개의 돌(화강암)을 역학으로 계산해 차례차례 쌓은 것이다. 아치는 쐐기형의 돌을 반원형으로 놓은 것이다. 그러면 돌들은 서로 밀어내는 힘이 더욱 강해지기 때문이다. 관광객들은 수로교의 그 우아함과 경이로움 때문에 벌린 입을 다물지 못한다. 필자도 한참을 서 있다가 이내 사진 촬영을 시작했다. 수로교의 물은 1906년 전까지 세고비아 시민들에게 공급되었다고 한다.

한편 수로교 바로 앞에는 메손 데 깐디도(Meson de Candido)라는 유명한 레스토랑이 하나 있다. 바로 새끼 돼지 구이(Cochinillo Asado)로 세고비아를 전 세계에 알린 곳이다. 깐디도가 얼마나 유명한가 하면 시에서 레스토랑 건물을 유적으로 지정했으며, 창업자를 기리는 기념비를 세웠고, 후안 카를로스 왕이 수여하는 메달까지 수상했다. 레스토랑 하나가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수로교의 가치 또한 드높이게 된 것이다.

이후의 내용과 사진들은 아래 블로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서정

(‘곽노은의 음악과 인생&여행블로그, http://blog.koreadaily.com/nounkwak)



이 블로그의 인기글

2월 27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서정'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