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jaminKoo
구경완 변호사(BenjaminKoo)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28.2010

전체     79372
오늘방문     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오버타임을 주지 않아도 되는 종업원
11/01/2011 15:02
조회  3807   |  추천   0   |  스크랩   1
IP 76.xx.xx.110

기본적으로 종업원에게는 시간당 임금을 계산하는 사람이나 월급을 지불하는 사람이나 모두 오버타임을 지불해야 하는 것이 법이다.


하지만 일부 종업원에게는 오버타임을 주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오버타임이 면제되는 종업원들에는 1) 관리, 행정직(Administrative employee), 2) 경영직 (Executive), 3) 전문직 (Professional)의 직원들이 있다.


오버타임이 면제되는 직원이 되기 위해서는 우선 봉급이 최저임금보다 두 배가 되어야만 한다. 샌프란시스크의 경우에는 2011년에 최저임금이 $9.92이고 2012년에는 $10.24이 되지만 기타 캘리포니아 주의 경우에는 현재 최저임금이 $8이기 때문에 면제직원이 되기 위해서는 월급이 약 $2,773.33정도 이상이 되어야 여기에 해당될 수 있고 시간급이 아니고 일정한 봉급을 받는 종업원에 한한다. 


1) 행정직으로 분류되려면 종업원을 면접, 고용, 훈련하고, 근무시간과 임금을 조정하고, 지도하고, 판매와 생산을 감독하고 관리하며, 종업원의 진급과 직위를 조정할 목적으로 생산성과 효율성을 감독하고, 종업원들간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도하는 등의 관리 행정업무가 하는 일의 50%이상이어야 한다.


2) 경영직으로 분류되려면 생산과 판매와 다르게 광고, 기획, 협상, 회사를 대표하는 일, 구매, 연구, 분석 경영분석과 조언 등 사업과 고객을 도와주는 경영업무가 되어야 한다. 또한 독립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는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직책이어야 한다


3) 전문직으로 분류되려면 변호사, 의사, 회계사 등으로 그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위의 세가지 종류외에도, 50%이상의 시간을 고용주의 사업장소를 떠나서 판매업무를 하는 경우에도 오버타임에서 제외될 수 있고, 코미숀이 종업원 봉급의 반을 넘고 총 수입이 최저임금의 1배 반이 넘는 경우에도 제외되며 트럭이나 택시 운전수, 항공 종업원도 제외되기도 한다.


이와같이 제외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각 경우에도 종업원이 오버타임을 못 받았다고 소송을 하게되면 과연 독립적인 판단을 하는 직종이었는지 실제 경영에 어느 정도의 시간을 할해하는 업종이었는지 등도 분쟁의 쟁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조심해서 판단을 해야만 한다.

오버타임,종업원,관리직,경영직,전문직
"노동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오버타임을 주지 않아도 되는 종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