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jaminKoo
구경완 변호사(BenjaminKoo)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28.2010

전체     62130
오늘방문     2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내가 선택한 인생
08/18/2017 16:25
조회  595   |  추천   3   |  스크랩   0
IP 99.xx.xx.129

나는 어렸을 때 아마도 나는 하늘에서 살다가 이 세상에 내려온게 아닌가하는 상상을 하곤했었다. 하늘에 있을 때는 가장 완벽한 지혜의 상태에서 이 세상에 내려오면 어떤 삶을 살 것인지를 내가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렇다면 나는 어떤 삶을 선택했을가를 생각했었다.


대통형의 아들, 재벌의 딸, 창녀의 아들, 사기꾼의 아들, 부모에게 버림받은 딸 등을 생각하다가 내가 내린 결론은 아마도 잠시 세상에 내려갔다 다시 돌아올 것인데 편한 삶보다는 보다 많은 것은 찐하게 느끼고 영적으로든 여러모로 성장할 수 있는 쉽지 않은 삶을 선택했으리라 생각했었다.


나는 마라톤을 열번 완주했고 하프마라톤은 그보다 훨씬 더 많이 완주했다. 마라톤을 뛰면서 생각한 것은 내 돈을 내고 참가하니 힘들어도 참고 뛰는 것이지 만약에 누가 뛰라고해서 뛴다든지 완주하면 누가 1000불이나 그 이상의 보상을 한다고 해서 뛴다면 정말로 슬프고 억울할 것이라는 생각을 많이했다. 내가 선택했다면 힘들지언정 슬프거나 억울하지는 않다. 우리 인생도 그런것이 아닌가 한다.


그래서 아마도 다음생에 다시 태어난다면 창녀의 딸 같은 좀더 찐한 인생이나 내가 견뎌낼 수 있는 최대한의 인생을 선택하지 않을까하는 상상도 해본다.

선택, 인생, 인본주의, 휴머니즘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