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mexico
Choice(4mexico)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2.26.2008

전체     320945
오늘방문     12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28 명
  달력
 
한때 이 영화도 많이 상영했었지요.
04/19/2017 22:47
조회  469   |  추천   1   |  스크랩   0
IP 201.xx.xx.94



         제가 멕시코의 여러 곳에서 많은 영화들을 상영하고 

         있는데 한때 이 영화도 많이 상영했었지요. 어떻게 하다가

         이 영화 해설이 눈에 띄어서 여기에 옮겨옵니다. 









수많은 부부들을 이혼 위기에서 구한 최고의 기독교 영화!

 









소방대장 Caleb Holt는 사람들을 구조하기 위해 불타는 빌딩 속으로 뛰어 들어가는 일보다 7년차인 자신의 결혼 생활이 더 어렵다. 위기 속에서 동료애를 가장 중요시 여기는 그이지만 왠지 아내인 Catherine과의 관계는 삐걱거리고 있다.

 

계속되는 다툼에 마침내 둘은 이혼을 준비하는데Caleb은 아버지로부터 사랑의 도전 (The Love Dare)’ 이라는 책을 선물 받고, 40일 동안 매일 1장씩 읽으며 그 내용을 실천할 것을 권유받는다Caleb은 일단 아버지를 위해 책에 나오는 일들을 실천해 보지만Catherine의 태도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다.

 

마침내 Caleb은 아버지에게 계속해서 나를 못마땅해 하며 거부하는 상대에게 어떻게 사랑을 보여줄 수 있죠?’ 라고 묻는다. 아버지는 그것이 바로 하나님이 우리에게 보여 준 사랑이다라고 답한다.

 

Caleb은 서서히 아내를 사랑하는 것이 진정으로 무엇인지를 이해하기 시작한다. 이제까지 남을 구조하는 데만 열중했던 Caleb, 너무 늦기 전에 아내의 마음을 구조하기 위한 가장 어려운 임무에 돌입한다.

 

 

*‘Fireproof’의 의미

방화벽’, 혹은 불에 타지 않는’, ‘열을 잘 견디는의 뜻을 지닌 ‘Fireproof’는 영화의 주인공인 캘럽 홀트가 소방대장이라는 점에서 착안된 제목이다. 동시에 산산이 부서질 수 있었던 결혼 생활이 이전보다 견고해져서 어떤 위협에도 견딜 수 있게 되었다는 메시지를 담은 제목이기도 하다.

 

[ About the movie ]

 

Fireproof-사랑의 도전>의 놀라운 흥행 성적!

영화 Fireproof-사랑의 도전>(이하 Fireproof>)20089월 미국에서 최초 개봉되었다.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한 〈Eagle Eye>, 리처드 기어와 다이안 레인의 멜로 영화인 Nights In Rodanthe>, 사무엘 L 잭슨이 주연한 스릴러 Lakeview Terrace>에 이어 전체 박스오피스 4위에 오른 영화 Fireproof>는 대작들의 틈새에서 눈에 띄는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였다.

 

Eagle Eye>3,510개 극장에서 개봉되어 상영관 당 8,305 달러의 수익을 올렸고 Nights In Rodanthe>2,704개 극장에서 관 당 4,962 달러를, Lakeview Terrace>2,467개의 극장에서 관 당 2,823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그런데 영화 Fireproof>는 단지 839개의 극장에서 개봉되어 상영관 당 8,110 달러의 수익을 올려 이 분야에서는 Eagle Eye>를 제치고 1위에 오르게 되었다.

 

유명한 배우가 출연했거나 폭력적이고 자극적인 내용으로 관객의 눈을 유인하는 것도 아닌, 어찌 보면 눈에 띄는 점이 없는 영화 한 편이 이렇듯 놀라운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한 것은 화제가 되기에 충분했다. 이것은 영화에서 느껴지는 진실성에 대한 대중의 사전 기대감이 높았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다.

 

그런데 더욱 놀라운 점은 영화 Fireproof>가 약 50만 달러의 제작비로 완성된 저예산 영화라는 것이다. 이것은 연출부터 배우진에 이르기까지 약 1,200명의 스텝들이 모두 자발적으로 개런티 없이 영화 제작에 참여하였고 큰 광고비를 지출하지 않고 진심으로 대중에게 다가간 마케팅 전략 덕분이었다.

 

개봉 첫 주에 제작비의 약 14배에 달하는 수익을 올린 Fireproof>는 이후 폭발적인 관객 추천에 힘입어 최종 33백만 달러의 극장 수입을 기록했다. 이는 제작비 대비 66배의 수익률로 작년 한 해 저예산 영화 중 제작비 대비 최고의 수익률을 올린 것이었다.

 

 

삶을 바꾸어 주는 영화! 최고의 기독교 영화!

영화 Fireproof>셔우드픽쳐스(Sherwood Pictures)’에서 제작한 장편 영화이다. 셔우드픽쳐스는 미국의 셔우드침례교회(Sherwood Baptist Church)’에서 운영하는 영화사로 기독교 가치관의 전파를 목적으로 희망차고 감동적인 영화를 만들어 왔다. 2003년도의 Flywheel>, 2006년도의 Facing The Giants>에 이어 2008년에 제작된 Fireproof>는 셔우드 교회의 목사인 Alex Kendrick이 각본과 감독을 맡았다.

 

Facing The Giants>1만 달러의 초저예산으로 제작되어 1,000만 달러의 극장 수익을 올린 기독교 영화의 전설적인 작품으로서, 고등학교 풋볼팀 코치가 신앙의 힘으로 좌절과 두려움을 극복해 가는 감동적인 이야기로 Fireproof>의 성공에 밑거름이 되어 주었다. 좌절할 수 밖에 없는 현실과 스스로 포기한 꿈에 대한 이야기, Facing The Giants>와 결혼 생활이 무엇인지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를 현실적으로 보여주는 영화, Fireproof>는 한 편의 영화가 지닌 위대한 힘을 가시적으로 보여준다.

 

실제로 Facing The Giants>의 영향으로 셔우드교회 내부의 82 에이커의 땅이 산책로, 연못, 테니스 경기장, 야구장, 축구장을 갖춘 스포츠 공원으로 탈바꿈 되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주었다. 그리고 Fireproof>는 이별의 위기에 처한 수많은 부부들에게 감동과 도전을 주어 관계를 회복하게 하고 진정으로 사랑할 수 있는 길을 보여주었다.

 

실제적이고 현실적인 이야기로 성공적으로 대중과 커뮤니케이션하는 영화 Fireproof>는 기독교 영화계의 아카데미로 여겨지는 에피파니상’(‘무비가이드 선정)을 수상하였고 2008년 미국 최고의 기독교 영화로 선정되었다.

 

 

실제로 4,000쌍 이상의 부부를 이혼 위기에서 구해냄!

영화 Fireproof>는 이혼의 문 앞에 서 있는 캘럽이 아버지의 권유로 아내와의 관계 회복을 위한 ‘40일간의 도전을 시작하는 이야기이다. 그리고 이 위대한 도전은 그의 마음과 결혼 생활을 서서히 바꾸기 시작한다. 사실 결혼 생활과 그것에 닥친 위기 상황은 텔레비전 드라마에서 가장 많이 다루는 전통적인 소재이다. 하지만 영화 Fireproof-사랑의 도전>처럼 결혼 생활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실제적인 가이드를 제시하는 드라마나 영화는 드문 것이 사실이다. 이것이 바로 영화 Fireproof-사랑의 도전> 만의 특별한 점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영화가 미국에서 개봉 된 후, 결혼 생활에 고비를 맞은 부부들이 함께 영화를 보고 감동을 받아 영화처럼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고 위기에서 벗어나 다시 사랑할 수 있게 되었다는 증언이 폭발적으로 터져 나와 큰 화제가 되었다. 영화의 홈페이지에는 수 천 개의 댓글이 남아 있고 아직까지도 제작사에 엄청난 양의 감사 편지가 도착하고 있다고 한다. 때문에 이 영화는 미국 전역의 커뮤니티에서 결혼 생활 상담 자료로 사용 되고 있기도 하다.

 

 

십만 관객을 동원한 기독교 다큐멘터리 소명>, 그리고 Fireproof>!

지난 42일에 개봉한 다큐멘터리 소명>(신현원 감독)5개월 만에 십만 관객을 돌파했다. 열대 아마존에서 선교 활동을 하고 있는 한 선교사와 그의 가족의 일상을 담은 다큐멘터리로 큰 기대 없이 중앙 시네마에서 단관으로 개봉된 작품이었다. 그런데 크리스천 사이의 입소문만으로 1개였던 개봉관이 35개까지 확대되었고 소리 없이 십만 관객을 극장으로 끌어 모으는 저력을 발휘하여 국내에도 기독교 영화 시장이 건재함을 드러냈다.

 

그리고 이제 작년에 미국에서 최고의 기독교 영화로 손꼽히며 수많은 관객의 삶을 변화 시켰던 영화 Fireproof>가 국내에서 개봉된다. 특히 Fireproof>소명>과는 달리 결혼 생활과 관계에 대한 현실적인 접근을 꾀하고 있어 일반인들에게도 큰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918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Fireproof>는 현재 시사회를 통해 계속적으로 관객과의 만남을 시도하고 있다. 비록 유명한 배우가 나오는 것도, 엄청난 예산이 들어간 것도 아닌 영화이지만 강력한 스토리텔링과 진정성으로 관객의 마음을 움직일 예정이다. 현재 온라인 네이버 평점은 9점 대 이상을 기록하고 있고 영화를 본 관객들은 주변에 적극 추천할 의사를 표시하고 있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다.

 

 

영화와 함께 출간된 책, [FIREPROOF], [Love Dare]

영화의 내용으로 완성된 책인 [Fireproof](에릭 윌슨 ) 는 뉴욕타임즈 소설 부문 베스트 셀러가 되었다. 이 책은 영화의 내용에 인물들의 상황과 감정을 세심하게 묘사해 영화의 감정을 심화시킨다.

 

그리고 구체적인 부부 생활 개선 방법이 담긴 책 [Love Dare] (알렉스 켄드릭, 스티븐 켄드릭 )20089월 출간되어 4개월 만에 200만부 이상이 판매되었고 현재 300만부를 돌파하였다. 뉴욕타임스 1, ECPA (미국복음주의출판협의회) 1, 아마존닷컴 종합베스트 3위에 오른 이 책은 뉴욕타임스 40주 연속 베스트셀러 기록하며 스테디셀러가 되었다







출처-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47905 

 

 


 







이 블로그의 인기글